• 최종편집 2024-03-19(화)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채광이 종료된 무릉3지구내 산업시설인 폐쇄석장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체험-휴식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를위한 다양한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참여 공공예술 프로젝트 만들다 보니 작품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무릉3지구 채석장에서 전문작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공예술작품 제작, 워크숍 및 작은 공연과 함께하는 피크닉 등으로 진행한다.


또 시멘트 산업현장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발굴과 무릉3지구 쇄석장의 의미를 공유하고, 공공미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프로젝트 운영은 오는 613일부터 7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로 이뤄지며, 무릉3지구 채석장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10000@korea.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61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전략사업과(033-530-2041)로 문의하면 된다.


고석민 동해시청 전략사업과장은 무릉3지구 폐쇄석장 문화재생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단순이벤트가 아닌 과정과 기록의 가치가 있는 공감형 예술창작 활동을 추진해 성공적인 문화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무릉3지구 폐쇄석장 문화재생사업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