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615()부터 1015()까지 시 공식 SNS들을 활용해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강릉시에서 선정한 3가지 공모주제에 따라 동영상, 포스터, 블로그 등 3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과 출품수에 제한이 없고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역대 공모전에 출품-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 디자인-음원-폰트 등의 부분에서 저작권 등록되지 않은 작품으로, 강릉시에서 제시한 출품 규정에 적합하고 공모 전 또는 공모기간 동안 개인 계정에 업로드되지 않은 작품이면 공모가능하다.


이에따라 금년 공모전은 11월 개최 예정인 강릉국제영화제를 홍보하는 등 보다 구체적인 주제를 제시해 작품들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강릉시내 나만 아는 미래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콘텐츠, 2020 강릉국제영화제 GIFF를 소개하는 콘텐츠, 미세먼지와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운 청정한 도시 강릉을 소개하는 콘텐츠까지 총 세 가지로 한다.


출품방법은 블로그의 경우 개인계정에 원고를 게시한 후 URL 링크 주소를, 동영상과 포스터는 원본파일을 접수받으며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서약서와 함께 압축파일을 생성해 강릉시 공보관 메일(gongbo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상금은 총 1,000만원으로 심사와 시상은 10월 중순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별, 11월 말 결과를 발표한다.


장규선 강릉시청 공보관은 이번 공모전은 강릉시 SNS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시민소통을 제고하고, 청정 강릉의 이미지와 강릉시의 숨겨진 명소를 홍보-활용해 강릉시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0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