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코로나19 사태로 노인일자리 사업 중단 기간이 장기화되면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활동비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자 3월 한달분 활동비를 선 지급한 데 이어 일자리 쿠폰 지급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해결에 나섰다.


원주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생계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활동비 선 지급에 동의한 119명에게 3월 활동비를 먼저 지급했으며, 오는 8월까지 추가 활동을 통해 해당 시간을 보충한다.


특히 활동비를 선 지급받은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때문에 활동을 할 수 없어 경제적으로 막막했는데, 식비와 병원비를 비롯 밀린 공과금납부 등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원주시는 최근 노인일자리 사업이 재개됨에 따라 노인일자리 쿠폰을 지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소비 여력도 강화한다.


이와함께 노인일자리 공익활동형 참여자는 7월부터 최대 4개월간 월 활동비 27만원 가운데 30%81천원을 상품권으로 수령하는 것에 동의하면 상품권 59천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쿠폰은 사전 수령에 동의한 참여자에게 수행기관을 통해 지급하며, 전국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제공한다.


이계일 원주시청 경로장애인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조치를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생계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코로나19 위기 어르신 어려움 극복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