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6.22 [크기변환]산림조사 광경1_전문장비를 이용한 나무높이 조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2020724일까지 6주간 산림청 공무원으로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현장 적용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청내 담당공무원 7명을 대상으로 매주 12명씩 산림조사 및 경영계획수립 교육을 실시한다.


국유림경영계획은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약칭: 국유림법) 8조에 따라 산림청 소관 국유림을 관리하기 위한 10년 단위 계획으로, 산림을 특징에 따라 구획하고 특정 기능을 부여해 해당 기능에 적합하게 산림을 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또 산림조사는 산림의 특징을 조사하는 작업이며, 조사대상은 산림의 위치-지형-토양-생육중인 나무--동물 등으로 10년마다 산림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유림경영계획을 수립한다.


이에따라 동부청은 당초 교육장을 조성해 교육장내에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으나 금년부터 현장 적용능력 배양을 위해 실제 산림조사팀과 동행하며 향후 10년간 활용될 산림조사 및 경영계획 수립작업을 수행한다.


이상익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조사와 경영계획 수립은 산림경영의 근간이 되는 업무로, 산림청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거쳐 가야한다.”하지만 해당 업무는 매일같이 험준한 산을 오르내리고, 10년간의 경영계획을 고민해야하는 고된 업무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업무.”라며 이번 교육을 정례화해 청 관할 모든 직원이 해당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청장은 산림청의 전문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우리의 산림이 국민 여러분께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부지방산림청, 국유림 산림조사 1대1 현장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