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고성군- 신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2020717일까지 여름철 우기 대비 전기-가스에너지 관련 주요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전기-가스 안전점검 대상은 총 44개 시설(다중이용시설 7, 위험시설 15, 사회취약시설 12, 공공시설물 10 )로 전기-가스안전 전문기관인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점검에 대한 객관성과 전문성, 신뢰성을 높였다.


또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안전관리체계 구축으로 관내 에너지 공급시설의 관리체계 내실화를 도모하며 상황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복구로 피해를 최소화한다.


특히 고성군은 변전소, 빗물배수펌프장, LPG충전소, 고압 가스시설 및 기타 다중이용시설 중 침수 및 지반침하 우려 시설을 중점적으로 안전관리상태를 점검한다.


아울러 이번 점검시 적발되는 안전사항은 즉시 현장조치로 조기에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사고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에 대해서는 특별 안전점검실시 및 개선명령 등 행정조치를 취한다.


엄태용 고성군청 에너지담당은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전기, 가스 사고를 사전에 방지해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들 또한 우기철 침수를 대비해 주변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2020년 여름철 전기-가스시설 안전점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