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년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주민수요와 지역특성을 반영한 현안사업을 발굴, 강릉형 뉴딜사업을 추진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지난 720일 시청 8층 사랑방에서 열린 국소원장 간담회에서 지난 14일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중심으로 국가발전의 축을 이동시키겠다는 정부 의지를 담고 있다고 평가하며 우리시 차원의 선도적 뉴딜사업 모델발굴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강릉시는 새롭게 도약하는 시정비전을 도출하고 발전전략의 대전환의 계기로 삼기 위한 시책 발굴에 적극 나선다.


특히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뉴딜 정책은 향후 5년간 160조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강릉시는 디지털 뉴딜분야에 강릉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 AI로봇을 활용한 홀몸 어르신 돌봄사업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 등 그린 뉴딜분야에 그린리모델링 사업 미세먼지저감 도시숲 조성사업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등이 이미 공모사업으로 선정 추진중이다.


조연정 강릉시청 예산정책과장은 강릉시는 정부 부처와 강원도 정책방향에 맞춘 정책 구상을 위해 모든 부서에 새로운 시책 발굴을 위해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내 달라고 요청했으며, 민선7기 전반기 정부 공모사업의 큰 성과를 강릉형 뉴딜 사업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0년 강릉형 뉴딜사업 발굴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