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 동부지방산림청장 산지태양광발전시설 긴급점검 2020.8.06..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2020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연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산사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현장예방 활동과 대응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산사태 대응부서의 예방활동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가운데 86~7일 산사태 발생시 대형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큰 산지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해 긴급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방산림청장이 직접 지휘하는 특별현장점검반을 추가로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점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따라 특별점검 활동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등 대형 산사태 우려 시설 내외부 비탈면 및 옹벽붕괴 징후가 있는지 여부와 부지내 배수로, 집수정 등 배수체계 관리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필요하면 즉시 응급 대응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이상익 동부지방산림청장은 현재 산사태 예방활동에 산사태 관련부서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연일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대형 산사태 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추가로 점검반을 구성해 점검을 실시하는 등 동부지방산림청의 역량을 집중해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부지방산림청, 산지 태양광 발전시설 특별현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