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시 관내 노인복지관(남부, 동부, 북부)2020812일 오전 11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코로나19 이후 노인복지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일본 홋카이도 스베쯔시에서 고령자주택을 운영하고 있는 요시다 아키라 대표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요시다 아키라 대표는 춘천 출신으로 한국이름은 김제연이며, 40년전 일본으로 건너가 현재까지 한일간 국제교류에 힘쓰고 있는 경제와 노인복지분야의 전문가이다.


이번 간담회는 고령율이 60%가 넘고 자연환경이 우수한 홋카이도의 복지현황에 대한 교류를 통해 환경이 비슷한 강원도와 춘천시의 노인복지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고옥자 시의원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발전된 일본의 고령자 주거복지에 관해 알게 돼 무척 유익했다춘천시도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하며 노인을 위한 의료와 복지가 잘 융합된 보다 전문화된 주거시스템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개최한 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 동부노인복지관(관장 이영신), 북부노인복지관(관장 박재호), 봄내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영미)는 주거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께 사각지대가 없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노인복지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모임도 가지기로 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관내 노인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서비스발전방향 간담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