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년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시정 발전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 공모를 연중 진행 중이다


제안사업의 범위는 시 자치사무 전반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 우선투자가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강릉시민이라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당초예산에 반영한다.


8월 접수분까지 2021년도 예산편성에 검토-적용되며 이후 접수건은 2022년도 예산편성에 검토-적용된다.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 우편, 팩스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를위해 강릉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일환으로 예산편성 등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731일까지 진행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는 내년도 예산편성 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예산정책과(033-640-545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85()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장호진)는 같은 날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해 위촉장수여 및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에 참여하기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