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검정고시응시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권영효) 학생들이 2020822() 교내 소강당에서 제2회 중졸-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했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시험에 중졸 3, 고졸 25명 등 총 28명이 응시해 그동안 노력한 실력을 평가받았으며, 합격의 영광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학생들은 지난 두달여 수업에 더해 야간자율 학습까지 병행하며 학업에 정진했다.


또 올해는 유난히 긴 장마에 무더위까지 겹치는 등 힘든 시기를 겪었으며, 코로나19로 면회가 제한되고 자원봉사자들의 방문 격려 또한 중단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됐으나 굳건한 자기의지로 이를 극복했다.


아울러 저마다 사정으로 학업을 중도 포기한 학생들은 기초학력이 부족한 상태여서 준비가 쉽지 않았으나 교사들과 함께 하며 하나하나 실력을 쌓았고 교사들 또한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학생들을 다독이고 격려하며 수업을 진행했다.


조강운 교사는 한여름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따라준 학생들을 칭찬한다강한 의지와 인내만 있다면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권영효 교장은 학력완성은 학생들 스스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다양한 진로를 설정하기 위한 한 방법임을 거듭 강조한다.”응시 학생 전원이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덕배 교무과장은 신촌정보통신학교는 법무무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의 소년원 학교로 헤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디저트 등 직업훈련과 함께 멘토링, 열린 체험학습, 가족사랑 캠프 등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제2회 중졸-고졸 검정고시 응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