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0925일부터 1011일까지 방역대책 일환으로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꺼번에 많은 성묘객들이 방문할 것을 대비, 청솔공원 실내공간인 봉안당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호실별로 일정 인원을 배정해 사전예약제가 아닌 성묘 일자 지정제로 운영한다


지정일자는 강릉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고인의 안치번호로 성묘 일자를 확인해야 한다.


성묘일자 지정기간 동안 봉안당 제례실과 외부 분향소는 폐쇄하며 음식물 섭취 또한 금지한다.


일반 묘역의 경우 지정운영제는 아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상시 마스크 착용, 다른 사람과 최소 1m 이상 거리 등 방역대책을 준수해야 한다.


또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성묘객의 분산대책 일환으로 오는 921() 12시부터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와함께 화면상단에 온라인 추모-성묘하기 선택 후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차례상, 분향, 사진첩 등으로 추모관을 꾸민 후 가족들과 함께 추모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성묘할 수 있다.


아울러 강릉시 청솔공원의 화장장(솔향하늘길)과 매장 및 안치 업무는 추석 당일에 휴무하며, 민원처리만 가능하다.


이정순 강릉시청 어르신복지과장은 사전예약을 받을 경우 대부분의 성묘객이 추석 당일이나 전후일에 몰릴 것이 우려돼 부득이 성묘일자 지정제를 운영한다.”유가족이나 친지 등이 고인의 안치 번호를 모를 경우 청솔공원 전화 033-660-2361번이나 3858번으로 확인 가능하고 성묘객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유가족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종 강릉시청 청솔공원담당은 강릉시 청솔공원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대책으로 지난 831일부터 청솔공원내 실내공간인 화장장과 봉안당 출입을 위해서는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은 필수이며, 전자출입명부(클린강원패스포트) 또는 수기명부를 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 청솔공원 봉안당 성묘일자 지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