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07월 추진했던 노후 공동주택의 유지관리 활성화와 공동주택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차 사업을 시작한다.


공동주택 유지관리지원 2차 사업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 이 사업으로 5년 이내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제외한다.


이 사업은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전체 입주자의 2/3 이상이 동의하면 신청할 수 있고, 지원은 총사업비중 50% 범위내에서 이뤄진다.


지원이 가능한 분야는 공동주택 보수보강 단지 내 상하수도 유지보수 및 준설비용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 비용 단지내 도로(주차장 포함) 및 보도 유지보수 비용 음식물 및 일반쓰레기 등 수집시설 동별 대표자 선거 등 공동주택의 온라인투표 비용 단지 개방을 위한 담장 정비 및 이와 관련된 녹화·조경 사업 재해 우려가 있는 석축, 옹벽, 담장 등의 정비 사용승인일로부터 25년 이상 경과된 50세대 미만 공동주택의 외부 도색, 지붕 보수 및 방수, 정밀안전진단 비용 안전점검 또는 안전진단에 따른 보수보강 비용 등이다.


이를위해 양구군은 108일까지 군청에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양구군은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사업의 적정성, 효율성, 공공성, 단지 노후도 등을 고려하고, 안전점검 대상 및 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공동주택은 우선 지원한다.


양구군은 10월중 현장확인 후 보조금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11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해 연말까지 보조금 지급을 완료한다.


조근묵 양구군청 지적건축과장은 비용은 절감하면서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노후 공동주택의 입주민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꼭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33-480-2629)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공동주택 유지관리지원 2차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