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김병주 의원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군부대 지역, 특히 경기도와 강원도 접경 지역 군 부대의 상수도문제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20201026일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실에 따르면 현재까지도 우물물(심정)을 사용하는 부대는 총 492개로 밝혀졌다.


이중 429개는 접경지역의 군부대로, 군사분계선 근처 GPGOP 소초에 근무하는 병사들의 생활 환경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강원도 지역의 우물물 사용 부대는 419개에 달하고 있어, 철원(153개소), 화천(168개소), 양구(33개소), 인제(16개소) 등 강원도 접경지역 부대의 생활 여건이 특히 어렵다는 분석이다.


또 올해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판정을 받은 개소가 총 32개소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주된 원인으로 시설 노후와 세균 및 비소 포함, 갈수기 유랑 부족 등의 인프라 문제가 지목됐다.


김병주 의원은 우리 장병들이 먹는 물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은 무책임하다.”며 국방부에 상수도 문제를 해당 지자체와 협력해 신속히 해결할 것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실제 지자체의 기본계획에 군부대 장병들의 인구를 반영하지 않아 생긴 구조적 문제라며, 현재 병사들은 주민등록지를 군부대로 등록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87일 군부대 장병들이 자신이 속한 부대에 주민등록지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주민등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병주 의원, 접경지역 군부대 상수도문제 심각 주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