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주민복지와 관광편의 증진을 위해 종합운동장 등 주요 공공시설 5개소에 무선 인터넷망(무료 Wi-Fi)을 추가 구축한다.


2020년 무선 인터넷망이 추가로 설치되는 지역은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생활체육센터, 웰컴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5개소로 국비(70%), 사업자(30%)6천만원을 지원받고 양양군은 통신요금만 부담해 12월중 공사를 마무리해 개통 운영한다.


양양군은 지난 2013년부터 31,5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전통시장과 주민센터, 복지기관 등 공공시설 22개소와 주요사찰과 박물관, 해변-공원 등 관광명소 16개소를 대상으로 무선인터넷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종합운동장 등 주요 공공시설 5개소에 무선 인터넷망을 추가 설치함에 따라 양양군 관내 무선인터넷 구축 장소는 모두 43개소로 늘어난다.


이에따라 해당 지역을 방문한 국내외 관광객 및 주민들은 와이파이망 접속을 통해 인터넷과 SNS 등 무료로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양양군청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은 앞으로도 많은 군민이 이용하고, 관광수요가 높은 공간에 와이파이존을 추가로 구축해 고품질 정보통신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0년 무선 인터넷망(Wi-Fi) 추가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