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고성군청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우수지자체 수상(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2020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서비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은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책임감을 유도해내고 무상방문 수거의 선진화 및 운영시스템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0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서비스 우수지자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은 지난 7월 참가 신청해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통과하고 지난 119일 최종 종합평가에서 평가 기준 대비 145%의 실적으로 우수 실적 지자체(훈격 환경부 장관상)’로 선정됐다.


주요 공적으로 지역 노인 인구가 많고, 가전제품이 대형화되면서 폐가전 배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무상방문 수거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지역소식지, 언론사 등에 10회 이상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공제조합 무상방문수거팀의 고성군 폐가전 공동집하장 상시 출입 등을 지원했다.


3단 적재지원, 밴딩 지원, 지게차, -하차지원 등 지자체 책무를 성실히 수행한 점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서명순 환경보호과 자원순환팀 담당자는 폐가전 등 대형폐기물의 안전하고 활발한 배출로 고성군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지역홍보와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2020년 우수지자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