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noname0111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20201124() 251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문관호)를 개최해 상수도사업소와 민원과, 회계과, 세무과 등 4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상수도 신규 설치 시 사용자들에게 비용부담이 많다며 기본 구간에 대한 설정을 타 시군과 비교해 적정하게 설정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김길동 의원은 여건상 설치가 힘들거나 어려워 상수도가 미 보급돼 불편을 겪는 가구가 있는데,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정미경 의원은 상수도 생산비용이나 수도요금이 전국 평균치에 비해 높게 책정돼 있다며 이에 대한 원인파악 및 조정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소규모 블록별 수압 정기 점검사업과 관련, 철저한 점검으로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으며 각종 공사 후 하자보수 기간내 보수-보강 등 하자 처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상수도 요금이나 위탁운영비가 적정한지 타 시군과 비교해 검토할 것을 요청하고, 상수원 보호구역 주민지원사업과 관련해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자동차 번호판 영치후 후속 조치 등을 철저히 하는 등 체납액 징수율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할 것과 민원처리나 세외수입 징수 등 민원처리와 관련해 지적된 사항들이 있는데, 시민과 민원인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상수도 생산비용-수도요금, 전국 평균치보다 높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