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신선식품 배송문화 확산으로 고흡수성수지(SAP)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삼척시가 2020년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아이스팩의 사용 저감 및 폐기물 발생 감축을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고흡수성수지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으로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소각, 매립 시 환경문제를 유발한다.


고흡수성수지 아이스팩 사용량은 전국적으로 20192억개, 20203억개 가량으로 추정되며 이중 80%는 종량제봉투로 배출돼 소각, 매립되고 있다.


이에 삼척시는 자원절약 및 환경보호를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를 구축하고 다량발생지인 공동주택 3개소를 대상으로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시범운영한다.


또 공동주택에서 배출된 아이스팩은 수거해 삼척수협 등 수요처에 공급하며, 수산물 유통과정의 신선도 유지에 사용한다.


앞으로, 삼척시는 시범운영을 거친 후 성과에 따라 아이스팩 수거함을 추가 설치하고, 대형마트 등 유통체계를 활용해 일반시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


박경자 삼척시청 환경보호과장은 아이스팩 재사용이 쓰레기 감량과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이 사업이 조기에 정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