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0121일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2020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성과 공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2개 시군과 경쟁해 최종 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0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사업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노사민정협의회 인프라구축, 지원사업 수행성과 우수사례발굴, 홍보 및 인식확산 등에 기여한 우수지자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것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 3차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최종 우수 지자체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속초시는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및 분과위원회, 이행점검단 운영, ‘일터혁신 우수기업발굴로 기업격려 및 안정된 노사문화구축, 정규직 전환운동, 감정노동자 및 장애인 인식개선운동, 경비전문가 양성교육 등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사문화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 점이 높이 인정받았다.


특히, 제조업 비중이 낮고 노사 인적 네트워크가 다양하지 않아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이를 극복하고 10여년간 주력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 지역에 맞는 사업의제 발굴, 역동적인 분과위원회 활동 등은 호평을 받았다.


오는 1218, 고용노동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600만원을 받는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노사민정협력 활성화사업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속초시 노사민정 사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0노사민정협력 활성화사업 전국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