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양구로부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01월부터 11월까지 민원 마일리지제 운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부서와 우수공무원을 선정했다.

 

우수부서에 안전건설과와 양구읍, 전략산업과 등 3개 부서가 선정됐고, 우수공무원에 이현민-이금석-김명석-김아름-최승민-정병용 주무관 등 6명이 선정됐다.

 

최우수부서로 선정된 안전건설과는 민원처리 단축률 87.08%를 기록해 1위를 자치했고, 우수부서인 양구읍은 830.6%, 전략산업과는 72.29%를 기록해 장려상에 선정됐다.

 

특히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이현민 주무관은 마일리지 점수 4,82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이어 이금석 주무관이 3,678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민원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인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의 법정민원처리기간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원홍식 양구군청 종합민원소통실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민원처리 실태를 점검해 민원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민원담당자의 사기 진작과 주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숙 양구군청 종합민원소통실 민원원스톱담당은 양구군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에도 민원 마일리지제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2020년도 민원마일리지제 우수부서-공무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