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년 동절기 이후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진부도시계획도로 중로1-1호와 소로2-39호 개설공사를 추진한다.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도시지역내 개발정비 및 보전을 위해 그 기능을 증진시키고, 미관 개선과 양호한 환경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평창군은 진부관광호텔~진부면사무소앞까지 총공사비 30억원을 투입해 연장 670m, 왕복 4차선의 중로1-1호를 개설한다.

 

또 진부초등학교뒤에 총공사비 7억원을 투입해 연장 280m, 왕복2차선, 주차장 28면의 소로2-39호를 조성한다.

 

그동안 진부관광호텔~진부면사무소 일대는 시내진입시 산 일부가 시야를 막고 있었으나, 이번 진부도시계획도로 중로1-1호 사업을 통해 탁 트인 전경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진부초등학교 뒤편은 국유림관리소, 진부성당 등이 위치해 협소한 도로 및 주차 부족 등으로 지역주민 불편이 심했으나, 진부도시계획도로 소로2-39호 사업을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공사로 인해 차량이동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나 주민들의 깊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우리군의 편리한 교통환경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도로확장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21년 진부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