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성내지구 도시재생 이야기관 1층.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21228일까지 구 대성모텔(대학로 25-19)에서 성내동 도시재생 이야기관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치유의 상징으로 희망을 안고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삼척시민을 담아내고자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다양한 마을 작가들이 준비했다.

 

전시장소는 성내지구 도시재생지구의 유휴공간인 구 대성 모텔로 청년창업을 위한 창업모텔 모임으로 리모델링하고 입주자를 모집하는 기간 동안 전시회를 진행한다.

 

특히 1층의 성내동 도시재생 이야기관에서 도시재생 지역의 주민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과거 도시를 물리적 개발과 현대화의 대상으로 바라본 관점에서 현재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보존하는 재생의 관점으로 바라보기까지의 변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삼척에 숨어있는 자원들을 발굴해 삼척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내할 청년 공동체 여담(여행을 담다)’의 홍보영상과 꾸준히 성내동의 과거가 될 현재를 남기고자 성내동 사람들의 일상을 기록한 도시재생 홍보영상도 관람할 수 있다.

 

이와함께 2층 공간은 삼척의 대표 수변공원 삼척 장미공원의 일상이 돌아오기를 희망을 담은 박정용 작가의 장미설 연휴 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으로 밥 한 끼 가족들과 함께 하기 힘든 상황을 위로하기 위한 김희자 작가의 행복한 밥상2021년 다시 돌아온 봄을 맞이하기 위한 라탄 공예 조연화 작가의 라탄 나들이오일 파스텔화로 봄꽃을 가득 채운 박은희 작가의 봄날유리공예 윤혜미 작가의 봄의 산책등 문화예술분야 활동가 및 주민이 참여한 작품으로 구성한다.

 

여기에다 독특한 공간구성을 워킹 스로우로 관람할 수 있으며 내부에 설치한 포토존에서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해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전시는 2월말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설날 연휴(11~12)에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3-576-0327)로 문의하면 된다.

 

남진배 삼척시청 전략사업과 도시재생1팀 담당은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 관람객 분산을 위한 전시 동선 및 인원수 제한,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한 운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 성내지구 도시재생 이야기관 ‘동행’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