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135일까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등을 위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지정공모분야에 성 주류화 및 양성평등 촉진 여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 안전증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이며, 일반공모분야에 여성복지 및 권익증진 여성의 능력개발 및 인재양성 다문화 및 가족기능증진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기타 양성평등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한다.

 

또 같은 분야 공모는 1개 단체 1개 사업을 원칙으로 하며, 지정공모와 일반공모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삼척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공익단체이며, 총 사업비는 4,400만원으로 사업규모에 따라 사업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35일까지 삼척시청 사회복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내용을 확인하거나 삼척시청 사회복지과(033-570-3342)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사업은 지원사업 적정성 및 추진능력, 기금 사용목적 적정성 등을 심사해 4월부터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한다.

 

한춘복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올해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공모사업에 법인 및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신한 사업발굴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친화도시 삼척 조성을 앞당길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미 삼척시청 여성친화담당은 “2020년 공모사업중 삼척아라인형극단에서 어린이집,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인형극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는 등 시민들의 양성평등 의식확산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