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코로나19 예방 접종 백신 수송 완료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1226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차질없는 일정진행을 위해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다.

 

이에따라 225일 오전 2,400여명분 접종이 가능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우선 도착했다.

 

이번 수송에 원주경찰서와 36사단 군 병력이 참여했으며, 오전중 원주시보건소와 관내 요양병원으로 안전하게 수송-보관을 마쳤다.

 

특히 백신을 받은 내안에병원, 문막요양병원, 바른요양병원, 새마음병원, 연세요양병원, 원주민중요양병원, 원주바른요양병원, 현대요양병원 등 8개 요양병원은 226일부터 자체 접종에 들어간다.

 

또 요양시설 46개소는 보건소 접종팀 또는 시설별 지정된 의사가 방문해 접종을 실시한다.

 

이후 정부 방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고 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노인-장애인 등 시설이용자, 65세 이상 고령자, 보건의료인 등에 대해 예방접종을 진행하며, 하반기부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에앞서 원주시는 치악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하고 막바지 설치작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224일 정부부처 합동점검을 마쳤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하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지역 코로나19 예방 접종 백신 수송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