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멘토링 최우수팀(손재문,박윤주,장영택,권순정).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10월 신규 임용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3개월간 운영한 멘토링활동에 대해 우수팀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동해시는 공직가치, 관광문화, 직무분야, 역량개발을 내용으로 한 멘토링 활동평가결과 최우수팀에 행정과(멘토 손재문-김영미-권순정, 멘티 박윤주-장영택)를 선정했다.

 

또 우수팀은 민원과(멘토 조용자-김문정, 멘티 정은아-이영욱), 장려상에 안전과(멘토 장계화-김정훈-이성헌-박은수, 멘티 최병목), 부곡동(멘토 주성한-김석명, 멘티 정의윤-박지혜)을 각각 선정했다.

 

이번 멘토링활동은 멘토 54, 멘티 38명의 26개 팀으로 구성했으며, 멘토는 같은 부서내 과장-팀장급 1명과 7~8급 실무자 1명을 선정해 신규 직원의 업무 조기적응과 동료와의 인간관계 등 정서적인 유대관계 형성 및 활기찬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멘토링평가는 활동보고서 3회 이상 제출팀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위원(국장) 3명을 심사-선정했으며, 선정된 팀에 대한 부상으로 강원상품권을 전달했다.

 

동해시는 지난 2015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제도를 도입-운영해 신규공직자는 조직문화의 조기적응, 선배공무원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습득을 통한 상호 발전의 계기로 삼는다.

 

고석민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이번 멘토링 활동을 평가해 우수팀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보완사항 등은 2021년 멘토링 운영에 반영해 앞으로도 신규직원의 공직생활 조기 적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0년 신규공무원 멘토링활동 우수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