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삼척시 심벌마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1년 혼인-임신-출산,가족돌봄,자녀교육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활동 지원사업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삼척시는 1차 모집(1.25.~2.9.)을 통해 95명을 선정했으며, 이번 2차 모집(3.8.~3.19.)으로 25명을 추가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현재 삼척시에 거주하는 만 35세 이상 만 54세 이하의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미 취업여성으로, 가구원수에 따른 기준 중위소득이 150% 이하여야 한다.

 

신청은 319일까지 온라인(강원일자리정보망 https://job.gwd.go.kr)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구직정보를 등록하고,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해야 하며, 326일까지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정된 여성에게 4월부터 6개월간 월 50만원씩 최대 300만원의 구직활동비를 지원하고, 지원금은 각종 자격증취득 등 취업준비를 위한 온오프라인 강의 수강료 및 교재구입비, 면접활동비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임미선 삼척시청 여성새일센터 담당은 이번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경력 단절여성의 취업지원 사각지대 해소 및 사회참여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경력단절예방을 위해 경력단절이 경력이음이 되도록 여성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