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군수 한왕기)2021312() 정선파크로쉬리조트에서 웰니스관광클러스터 사업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도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사업에 참여하는 강원도, 평창군, 정선군, 동해시, 한국관광공사와 웰니스시설(평창 용평리조트, 정선파크로쉬리조트, 동해무릉건강숲)을 포함해 총 8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업무협약은 웰니스관광 상품개발 및 홍보, 신규 웰니스관광지 발굴, 웰니스 전문인력양성 등 웰니스 관광활성화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김계화 평창군청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팀 주무관은 용평리조트를 시작으로 With & Post 코로나 시대에 맞는 치유와 힐링을 위한 웰니스관광지를 개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가 관광산업의 발전을 통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웰니스는 ‘Well-being’, ‘Happyness’, ‘Fitness’의 합성어로, 웰니스관광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치유를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는 관광으로, 이번 협약에 참여한 관계기관중 평창용평리조트는 이미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관광 44선에 선정됐으며 발왕산 숲 트레킹, 숲 좌식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웰니스관광 클러스터활성화 관계기관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