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크기변환]제306회 임시회(3.18.-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의회(의장 김기하)2021318일부터 324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제306회 동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동해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지역현안을 공유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각종 의안을 심의한다.

 

또 최석찬 의원은 318일 오전 1차 본회의에서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해시에서 망상지역이 가지는 중요한 가치를 직시하고, 냉철한 성찰속에 소통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경제자유구역 망상지구가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박주현 의원도 10분 자유발언에서 지방자치제도의 큰 변화속에서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등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동해시가 지방자치법의 성공실현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동해시의회는 이날 동해시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의안 11건을 심의했다.

 

김기하 의장은 본격적인 의안심의에 앞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들의 고통분담을 위해 올해 책정한 해외의정연수비 전액을 반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응택 의원은 동해시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며, 어촌-어항법에 따라 어항 시설을 사용 또는 점용하려는 경우 이용자간 불편을 초래하지 않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자 한다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최재석 의원은 어선 운항에 지장이 없도록 어항시설 이용 기준을 정해 어촌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어촌을 건설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하 의원은 동해시에 분포하는 외래생물의 체계적인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고자 동해시 외래생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정학 의원은 집행부에서 발의한 동해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재난발생 현장 투입시 적응능력을 키우기 위한 훈련과 교육을 실시해 질적으로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의회 2021년 제306회 임시회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