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2021317() 오후 2시 강당에서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버스 구입 후원금 모금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어르신 분들의 꿈을 싣고 달리는 버스라는 슬로건 아래 교통복지 사각지대 해소,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통편의 제공, 이용어르신에게 공평한 교육기회 제공이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선포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캠페인 시작을 알림으로, 계좌입금,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콩 모금함 운영, 사랑의 저금통 배부, 외부 캠페인 등 활발한 후원활동을 진행한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의 버스는 2004년식으로 17년이 경과했으며 26km 이상을 주행한 버스로 오래된 연식과 내외부 부식으로 언덕과 굽은 길이 많은 북부권 노선상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상태이며 오래된 연식으로 부품조달 및 수리의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

 

이에 코로나19로 경제상황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십시일반 마음과 정성을 모아 어르신 분들의 튼튼한 다리역할을 할 안전하고 쾌적한 버스 구입으로 마음껏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를 구입하기로 했다.

 

버스 모금 캠페인 기간은 2021315~2022314(1년간)이고 모금액은 일억이천만원(120,000,000)이며, ‘기부금품 모집등록 강원도 제 2021-5로 등록했다.

 

아울러 앞으로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모금 및 집행-보고를 진행한다.

 

이도연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조율복지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투명하고 정확하게 진행해 지역사회 신뢰를 얻으며, 교통 사각지대 해소와 이용 접근성 향상으로 어르신들의 못다 이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지하는 어르신 분들이 당당한 복지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버스구입후원금 모금캠페인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