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3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8일간 관내 목욕장업 종사자에 대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검사는 202110월 이후 전국 목욕장에서 1,16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최근 경남지역내 목욕장 감염자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 진단검사를 통해 현재 감염 실태를 파악하고, 추가 감염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한다.

 

검사대상은 동해시 관내 17개소의 세신사, 이발사, 매점 운영자, 관리점원 등 목욕장 종사자로 해당자는 오는 31일까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통해 방문검사를 받으면 된다.

 

동해시는 이와별개로 3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목욕장업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현장점검도 실시한다.

 

동해시는 관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의무착용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안내, 이용인원 제한(41), 출입구 등에 이용 가능인원 게시 및 안내 여부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또 방역수칙 위반시 과태료 처분과 별도로 2주간 집합금지 행정명령, 확진자 발생 시 구상권 청구 등 엄중 조치한다.

이와함께 월간 목욕(정기이용권) 신규발급 금지, 이용자 전자출입명부(QR체크인) 인증 의무화 등 비수도권 목욕장업 코로나19 생활방역 수칙 개정안에 따른 방역 수칙도 안내한다.

 

강성국 동해시청 홍보소통담당관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조기에 방지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검사를 실시하게 됐다.”, “목욕장업 종사자분들은 이번 검사와 강화된 목욕장업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1년 목욕장 종사자 전수검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