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js20210325(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식)-1(JP1_8820).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1325일 고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출발을 알리는 현장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가장 높은 곳에서 빛나는 꽃, 야생화 마을 고한!’을 슬로건으로 한 고한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일반근린형 유형으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170억원의 사업비로 시행한다.

 

주요 사업으로 지역자원과 주민역량을 활용한 지역특화 및 상권활성화, 주거환경개선 및 주민생활 편의와 복지자원 확충, 주민주도형 사업추진을 위한 공동체 형성 등 3개 단위사업과 9개의 세부사업을 포함한다.

 

특히 고한읍 현장지원센터는 뉴딜사업으로 마련되는 야생화 어울림센터 신축건물내 입주예정이지만 공사 준공시까지 고한시장 상인회관 4층에 임시 거처를 마련하고, 주민협의체 지원과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현장지원센터장으로 임명된 강원대 박훈 교수는 도시계획과 도시재생 이론은 물론 현장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가이며, 지역주민과 행정 간의 원활한 소통과 상호협력을 통해 고한읍만의 지역특성을 잘 살린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이끌어 낼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안에 있는 인적, 물적 자원들을 활용하고 연결해 주민이 주체가 되는 주민 맞춤형 사업추진으로 4년 후에 인구도 증가하고,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최고의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야생화마을 정선 고한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