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코딩 보도자료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21222일부터 329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강원SW교육협동조합과 협력, 학교 밖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프로그램 꿈온(Dream On) SW 코딩을 진행한 결과 2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회기당 두 시간씩, 15회기 등 총 30시간 동안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SW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강사비, 재료비 등을 전액 지원했다.

 

2021년 자기계발프로그램 꿈온(Dream On) SW 코딩에 수료한 2명의 청소년중 한명은 코딩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재훈 상담원은 강원SW교육협동조합의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코딩 프로그램을 체험해 자아성취감, 자존감, 창의력이 향상하는 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지원, 대학진학 지원, 청소년 및 보호자 상담, 자격증 취득 및 직업체험 및 훈련(사회진입)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문화예술체험, 청소년단 활동 등 동해시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를 중단한 만 9~ 24세의 청소년들은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3-535-1038)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