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강릉살자 해변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기업 더웨이브컴퍼니가 행안부 청년마을만들기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강릉시가 20214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전국 12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1개소당 국비 5억원이 지원된다.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은 청년 유출을 막고 타 지역 청년의 유입을 유도하는 등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 목포 괜찮아마을’, 2019년 서천군 삶기술학교’, 2020년 문경시 달빛탐사대가 선정됐다.

 

202112곳의 청년 마을로 확대 선정됐다.

 

강릉시와 더웨이브컴퍼니는 청년마을만들기 강릉살자를 통해 강릉 청년이 강릉에서 원하는 일을 찾고, 타지청년이 강릉에서 삶의 터전을 찾을 수 있도록 지역 자산을 활용한 창업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강릉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탐색할 수 있는 공간 이용정보를 제공해 강릉청년과 타지 청년, 지역사회를 모두 함께 연결하는 강릉이 좋아서, 강릉에 살면서, 강릉을 만드는 강릉살이 마을을 조성한다.

 

정의용 강릉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강릉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강릉살자 프로젝트와 맥락을 같이하는 청년마을 만들기가 청년과 강릉에 활기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강릉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될 청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 2021 청년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