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반부패청렴 서약식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143일 오전 9, 8층 상황실에서 강릉시장, 국소원장 및 직원대표들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번 서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으며 직원대표로는 강릉시 공무원노조 사무국장, 공무직원 대표로는 강릉민주연합노동조합 지부장이 함께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들에 대한 자성과 조직분위기를 쇄신하고자 우선, 전 직원 청렴서약을 실시하고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도 향상 및 비위예방 추진계획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 금품-향응수수, 공금횡령, 성폭력 등 주요 비위행위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처벌하고 비위행위 발생 시 연대책임제를 적용하는 등 내부 자정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전 직원이 청렴을 생활화하고, 외부청렴도 취약분야 집중 관리를 위한 맞춤형 청렴시책으로 공사-용역-인허가-민간자본보조 분야를 대상으로 청렴솔향콜을 지속 운영해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개선 조치하기로 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공직자로서의 책임감과 의무를 더욱 충실히 다 할 것이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신뢰받는 청렴 강릉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청렴문화확산 반부패-청렴 서약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