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사생대회 포스터 최종.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년도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55일 어린이날 강릉 선교장에서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강릉 선교장 어린이 사생대회는 문화재청, 강원도, 강릉시가 주관하고 강릉선교장이 주최하는 행사로 문화재청장상, 강원도지사상, 강릉시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함께 수여한다.

 

참여희망자는 55() 오후 1시까지 강릉 선교장과 관련된 그림을 4절 도화지에 그린 후 우편이나 강릉선교장 매표소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2021년도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은 총사업비 19천만원(국비 50%)의 예산으로 진행하며 고택-을 입다<>, 고택-사람을 머금다<>, 고택-풍악을 울리다<>, 고택-아이를 품다<> 4개 사업으로 구성해 오는 11월까지 휴일과 주말 등에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사생대회 이외에도 전통놀이 체험, 추억의 사진관, 배다리 만들기 체험, 인형극 등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어린이날 아이와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로 기대한다.

 

심상복 강릉시청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아이들이 한옥에서 뛰어놀며 재능을 발휘하고 문화재 의식을 갖는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 선교장, 제3회 어린이 사생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