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긴급대책회의 사진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55일 오후 3시 기준 외국인 근로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총 57명이 발생한 것과 관련, 이날 오전 10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상황평가 및 후속 대책회의를 긴급 개최했다.

 

강릉시는 이날 회의에서 질병관리청 역학조사분석 담당관(박영준)을 비롯 강원도청, 강릉교육지원청, 춘천출입국외국인사무소 동해출장소 등 유관기관 및 4개 시군 28명이 참석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에따라 이날 참석한 강릉경찰서는 유흥시설 단속을 강화하고, 고용노동부는 외국인근로자 고용 사업장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며, 강릉교육지원청은 학교 등교 관련 방역수칙 준수 및 학원-교습소, 독서실 등 관리감독을 더욱 강화할 것을 협의했다.

 

특히, 질병관리청에 지금까지 코로나19 발생과는 달리 외국인을 대상으로 재난문자발송 시 영어입력만 가능해 안내에 어려움이 있어 기타 외국어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선해 달라는 점을 건의했다.

 

또 강릉시는 외국인 확진자들의 밀접접촉자 파악에 어려움이 있어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구 시외버스터미널 주차장에서 56()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해 하루동안 검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외국인을 고용하는 영업장에 대해서는 코로나19 검사 음성판정 완료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채용하지 않도록 강력하게 협조 요청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외국인근로자 집단 발생으로 지역내 확산이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이지만, 감염 확산 조기 차단을 위해 유관기관과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는 51일 외국인 근로자 1명을 비롯 536, 5443, 553시 기준 7명이 발생해 강릉의료원 21, 속초의료원 19, 안산생활치료센터 10명과 7명이 입원대기중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집단발생대응 긴급대책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