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시나미명주나들이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나미, 명주나들이’ 2년차 프로그램이 202156()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생활관광 활성화사업은 지역만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스토리를 발굴, 관광자원화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 전문인력육성, 홍보마케팅 및 관광상품화 등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강릉시를 포함해 전국에서 총 6개 지역이 선정됐다.

 

이번에 진행하는 시나미, 명주나들이는 강릉 구도심 명주동을 찾은 관광객들이 우리 옛 정서가 살아있는 명주동의 문화를 체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올해 2년차 사업으로 기존의 명주마실로드 프로그램에서 대도호부 관아 주변을 체험하는 명주 읍성로드를 추가한다.

 

강릉시는 이를통해 구도심의 문화와 생활을 품고 있는 명주동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생활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강릉시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한다.

 

아울러 시나미, 명주나들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강릉시가 주관하고, 명주동 마을주민, 명주주민해설사협동조합, 명주동 소상공인 등과 함께한다.

 

예약 및 기타 사항은 파랑달 협동조합(033-645-2275, https://parangdal.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시나미, 명주나들이’ 2년차 프로그램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