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이 2021년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진로체험 &JOB’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관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줌(ZOOM) 시스템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각 분야와 관련된 이론교육과 체험으로 진행하며, 손수 만든 결과물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다.

 

특히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로고 티셔츠 제작을 통한 시각디자이너’, 디퓨저와 스프레이를 만들어볼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스트’, 나에게 맞는 컬러를 진단해 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 컨설턴트4개 프로그램이며, 그 외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STEAM 교육도 있다.

 

아울러 관내 11세에서 16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57, 8일 이틀 동안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정영란 강릉시청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본인의 흥미와 재능을 조기에 발견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온라인 진로체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