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속초시 - 기본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속초시가 2021년 민선 7기 핵심 키워드인 시민 한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를 만드는 다양한 하드웨어적 정책들이 정착단계에 접어들면서 시민들이 일상생활 곳곳에서 피부로 느끼는 사소하지만 커다란 불편함을 현장에서 직접 발굴해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담당급 팀장과 2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행복도시 점검 T/F을 부시장 직속으로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행복도시 점검 T/F팀은 행정의 손길이 빠르게 미치지 못하는 속초시 전역에 거미줄처럼 연결된 600여 도로 및 골목길에 대한 정기적 순찰을 통해 도로변 노상적치물, 불법 옥외광고물, 불법투기 폐기물, 도로변 각종 위험 요소, 노후 행정 광고물 등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요인들을 적극 발굴하고 모든 행정에 우선해 신속히 정비 또는 처리한다.

 

특히, 1회 이상 야간순찰, 1회 이상 새벽 순찰을 통해 평소에 발견되지 못한 시민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해 빠르게 처리함으로써 진정으로 시민 모두가 만족해하는 행복도시 속초를 완성한다.

 

 

이와함께 처리된 시민불편사항은 재발이 되지 않도록 주민신고제도 병행하며, 8개동 주민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주 1회 이상 피드백과 함께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시민생활불편 처리 사후 모니터링 제도 운영한다.

 

정순희 속초시청 자치행정과장은 속초시는 그동안 해당부서와 동주민센터를 통해 주민불편 사항이 접수되면 해당부서 통보 후 처리하는 절차와 단계를 거치면서 다소 지연 처리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행복도시 점검 T/F팀이 본격 운영되면 이러한 절차와 단계없이 시민불편사항을 즉시 처리가 가능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시민만족도는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21년 행복도시점검TF팀 신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