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사본 -20210716 더불어민주당-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020(최문순 도지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송영길)2021716일 오후 2시 강원도청에서 더불어민주당-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이 필요한 도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는 송영길 당대표, 윤호중 원내대표, 박완주 정책위의장, 김영호 당대표 비서실장, 고용진 수석대변인, 민병덕 조직사무부총장, 맹성규 예결위간사, 허 영 도당위원장, 송기헌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특히 이날 예산정책협의회는 강원도 주요현안에 대한 당 차원의 지원요청은 물론, 2022년도 정부예산안의 국회 심의를 앞두고 지역 핵심사업에 대한 지원건의와 함께 국비 확보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강원도는 이날 회의에서 영월~삼척고속도로건설, 춘천~철원고속도로 건설, 태백 교정시설(교도소) 신축, 등 정부 예산안에 미 반영된 강원도 주요 현안사업들과 강원 평화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안 제정,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 개정 등 국회입법이 필요한 현안과제에 대해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회의를 주재한 송영길 대표는 강원도 현안과제들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화답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회의종료 후 춘천에 소재한 코로나 백신(스프트니크V) 생산 기업인 한국코러스를 방문해 현안청취, 백신생산 공장시찰(완제품 생산라이닝) 등을 통해 강원도 바이오산업 현장을 점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불어민주당–강원도, 2021년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