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 2021 엠비규어스 홍보영상 썸네일.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예술감독 김보람)와 국내 최정상 뮤지컬스타 박혜나가 2021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과 함께 해 화제다.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와 박혜나는 8월 둘째주 공개예정인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의 새로운 홍보영상에서 개성 강한 춤과 파워풀한 목소리로 호흡을 맞춰 독특하고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완성했다.

 

이번 영상에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박혜나가 시원시원하게 부르는 주제가에 맞춰 원주간현관광지의 소금산 출렁다리와 미디어 파사드 공연장, 미로예술 원주중앙장, 댄싱공연장, 강원감영 등에서 특유의 기발하고 코믹한 몸짓으로 화려한 춤판을 벌인다.

 

4분 분량이며,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2019년 이날치 밴드와 협업한 범 내려온다로 세간의 시선을 끌어 모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2020년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한국홍보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가 유튜브에서 초대박을 터트리며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현대무용과 막춤의 경계를 허무는 독특한 몸짓과 컬러풀한 선글라스, 정장에 고무신, 갓을 쓰고 곰방대를 입에 문 독특한 컨셉으로 ‘21세기 도깨비'라는 별명을 얻었다.

 

올해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와 패션화보를 촬영한 데 이어 세계적인 인기 밴드 콜드플레이(Cold Play)의 신곡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원주댄싱카니발의 인연은 각별하다.

 

지난 2014년 개막식 플래시몹의 연출을 맡아 단원들이 함께 출연했으며, 2018년 원주윈터카니발에서 메인 축하공연 무대에 출연한 바 있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측은 시민과 함께 하는 몸짓으로 이뤄지는 퍼포먼스 축제라는 댄싱카니발의 콘셉트가 우리가 추구하는 방향과 비슷하다모든 멤버들이 매우 즐겁게 촬영했고, 결과물에 만족한다. 댄싱카니발의 성공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3년 뮤지컬 위키드의 초록마녀 엘파바역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박혜나는 최근 데뷔 15년만에 정규앨범 ‘JAZZ DIVA’를 발표한 국내 최정상 뮤지컬 디바 중 한 명이다.

 

데스노트’, ‘나폴레옹’, ‘프랑켄슈타인등 대작 뮤지컬에서 주역으로 맹활약해온 2014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한국어버전에서 엘사 역을 맡아 렛잇고(Let it go)’를 부른 주인공이기도 하다.

 

맑은 음색과 힘 있는 목소리로 강력한 무대 장악력을 자랑하는 박혜나는 정혜진 음악감독이 새롭게 편곡한 이번 주제가에서 개성과 매력을 100% 발산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혜나는 오는 10월 열리는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에 출연해 시민합창단과 함께 노래를 부를 예정이다.

 

이번 홍보영상은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의 성공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문화와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소금산 출렁다리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간현관광지에 대규모 문화관광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이번 영상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이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원주댄싱카니발 이재원 총예술감독은 축제홍보를 넘어 팬데믹 시대에 영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명소를 이미지화하고 알리자는 취지로 기획했다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김보람 예술감독과 함께 콘셉트를 구성했고, 주제가 역시 팬데믹에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자 조금 더 신나게 편곡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홍보영상은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유튜브 채널에 단독 공개되며. 추후 댄싱카니발 홍보영상 및 안무를 활용한 댄싱카니발 챌린지영상공모를 추진한다.

 

아울러 2021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방역과 시민의 안전성을 위해 기존 9월에서 1015일부터 2주간 매주 금토일 총 6일간 간현관광지에서 개최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홍보영상 출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