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속초시 - 기본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년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찾아가는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제도인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최근 타 지역의 적수, 유충, 단수 등 다양한 형태의 수돗물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수돗물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속초시는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적극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속초시민이면 누구나 수돗물에 대한 무료 수질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수도꼭지에서 수돗물을 직접 채수해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 준다.

 

특히 무료 수질검사는 수소이온지수(pH), 탁도, 잔류염소와 노후배관 관련 항목인 철, 구리, 아연, 망간 등 7개 항목을 1차적으로 검사하고 검사항목 중 먹는 물 수질기준을 초과하면 추가로 일반세균과 총대장균군, 염소이온 등 총 12개 항목에 대한 재검사를 실시한다.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신청은 물 사랑 홈페이지나 상수도사업소(033-639-2671)로 신청하면 된다.

 

이경철 속초시상수도사업소장은 속초시 최우선 과제인 물 자립도시 완성과 함께 시민들이 언제든지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건강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생산-공급해 정주여건 향상의 마중물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연중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