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꾸미기]CI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관광개발공사(사장 최상현)2021년 창립 11주년을 맞아 신규 CI 선포식을 개최한다.

 

신규 CI는 강릉관광개발공사가 강릉 대표 지역관광공사(RTO)로서 뉴 미션-비전인 강릉의 관광개발과 효율적 시설관리를 통한 시민 복지증진과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를 창조해 시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일등 공기업이란 목표점을 상징화한다.

 

CI의 브랜드 콘셉트는 미래역량 강화, 고객 감동경영, 상생협력이라는 공사 핵심가치를 다채로움(Colorful), 인간미(Humanity), 리듬감(Rhythm)’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도출해 개발했다.

 

심벌마크는 강릉관광개발공사의 영문 대문자 ‘GTDC’에서 디자인 착안했으며 ‘G’‘T’를 한번에 연상 가능한 디자인으로 동그라미는 떠오르는 해, 강릉의 ‘G’를 상징하며, 일등을 뜻하는 엄지 손 모양으로 ‘1공기업의 의지를 표명했다.

 

[꾸미기][꾸미기]CI 1.jpg

‘T’‘D’의 조합을 통해 고객에게 허리를 굽혀 헌신하는 공사 직원의 고객감동경영의 의지를 표현했다.

 

특히 심벌마크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확장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기본형의 경우, 고객에게 헌신하는 우리 공사의 휴머니즘을 표현했으며 응용형의 경우, ‘여행 가방을 메고 놀러 온 고객(관광객)’의 모습을 나타내었으며, ‘즐거움설렘이 있는 공사의 모습을 표현했다.

 

강릉관광개발공사 최상현 사장은 현 관광트렌드와 공사의 새로운 미션-비전에 발맞춰 다채로움과 역동성을 강조한 신규 CI 선포를 계기로 해 강릉관광개발공사가 강릉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감동의 가치를 전달하는 공기업으로 더욱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관광개발공사 1등 공기업 의지 담은 신규 CI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