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김부겸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부겸 총리가 2021929(),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속초 청년몰 갯배ST’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조치 상황 및 청년몰 운영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한두삼 속초종합중앙시장 상인회장, 심영호 속초중앙전통시장 상인회장과 박현수 청년몰 회장, 신기루상점(지연주), 원피규어(안혜민), 한땀한땀(조은빈), 옆집도예방(이다래), 등대사진관(최현규), 속초품은계란만두(김도윤)와 김철수 속초시장,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 오영식 국무총리 비서실장, 윤순희 소통총괄비서관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10월말 전 국민 백신 접종 70% 달성과 법에 의한 손실보상 개시라는 코로나 대응의 전환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청년 상인들을 격려하고자 이뤄졌다.

 

김 총리는 지난 927일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현장애로를 청취하기 위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먼저, 김 총리는 김철수 속초시장으로부터 속초중앙시장의 방역상황을 보고 받고, 직접 시장을 둘러보며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김 총리는 시장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방역에 동참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건넸다.

 

특히, 김 총리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속초시의 거리두기 4단계 상향에 협조해 주신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해주고 계신 상인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앞으로도 방역을 위해 같이 힘낼 것을 당부했다.

 

김 총리는 속초관광수산시장 방문에 이어, 속초 청년몰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보고 받고 청년 상인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몰은 전통시장-상점가의 활력을 제고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가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전국 490개 점포 (2021.5월 기준)가 영업 중에 있다.

 

청년몰 사업은 진입환경 및 공용공간(쉼터, 안내센터 등) 개선, 입점 지원(점포 리모델링, 임차료 보조), 공동마케팅 등을 통해 청년 상인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청년 상인들은 세무-법률 등의 전문가 멘토지원과 청년상인 지원사업의 연령 기준 완화 등을 건의했으며 사업 소관 부처인 중기부는 향후 멘토링 지원사업과 지원사업 연령 기준 완화를 위한 방안을 고민해 보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김 총리는 10월은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고비의 순간으로 정부의 노력과 함께 현장에서도 방역수칙 준수 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108일 시행 예정인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손실보상의 시행을 위해 민관합동 TF 운영 및 심의위원회 구성 등 관련 절차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부겸 국무총리, 속초관광수산시장-청년몰 갯배ST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