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정정)211012 보도자료(강원지방병무청, 7사단 비대면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은 20211012일 화천군 소재 육군 제7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비대면 형식의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입영 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승화시켜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1년부터 실시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 상황으로 잠정 중단했다.

 

이에 이번 입영문화제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전하며 축하와 감동이 있는 행사가 되기 위해 비대면 형식으로 실시했다.

 

특히 정석환 병무청장, 인기가수 브레이브걸스, 복무 중인 육성재씨 등 유명인사들이 보내주는 입영응원 영상을 대형 LED탑재차량으로 송출해 입영대상자 및 가족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입영 장정에게 KF94 마스크, 손 소독 티슈 등 방역용품을 배부해 보다 안전한 상황에서 입영문화제가 추진될 수 있도록 했다.

 

입영을 위해 동반한 입영장정의 어머니는 코로나로 아들만 차에서 내려놓고 가야한다고 해서 내심 서운했는데, 영상을 보니 조금은 위안이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홍식 강원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장은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시 하면서 입영하는 날이 입영자와 가족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7사단 비대면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