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년 최근 각계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대외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릉시는 지난 929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교통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한데 이어 1019() 오후 330분 세종시 국토연구원에서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국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릉시와 국토연구원의 주요 협약내용은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균형발전을 위한 연구자료 공유-활용 상호협력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특히 최근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광역 노선들이 강릉과 연결되는 상황 속에 강릉시는 4차 산업 대비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탄소중립 RE100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조성, 영동권 최초 내륙물류기지 설치를 구상하고 있어 글로벌 철도물류 시대 교통허브로 자리 잡기 위한 추진전략과 실행력 강화가 필요한 상황으로, 국내 최고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및 국토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은 주요 시책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완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국토의 균형 발전과 강릉시 지역 현안사업 추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강릉시와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교류하겠다.”고 밝혔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전문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시의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산업-물류-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국책연구기관 지역발전 전략 모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