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의당-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1년 초 코로나 19가 심각한 상황에서 양구군의회를 제외한 도내 모든 시군 의회가 해외연수 예산을 책정해 물의를 빚은 가운데 정의당 강원도당에서 지속적으로 당초 예산에 세워진 도시군의회 해외연수 예산 반납 진행 과정을 확인한 결과 단 두개 군의회가 미 반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의당 강원도당은 20211026일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확인한 결과 강원도의회를 비롯한 대부분 시군의회가 해외연수 예산을 반납했다며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예산의 반납은 당연하고 상식이지만 2021년을 두 달 정도 밖에 남겨 두지 않은 지금 고성군과 양양군은 아직까지 해외연수 비용을 반납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특히 반납계획을 묻는 질문에 고성군의회는 그 나마 2021년 제3차 추경 시 삭감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양양군의회는 향후 협의해 결정하겠다며 아직까지 반납 의지조차 밝히지 않고 있다고 비토했다.

 

이에대해 정의당 강원도당은 군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지 그저 개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군민들은 외면하고 이 시국에 해외연수 예산을 세운 것도 모자라 하루라도 빨리 반납 할 생각은 하지 않고 이리저리 눈치만 보고 있는 고성과 양양군의회는 당장 군민에게 사과하고 해당 예산을 즉시 반납 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해 귀추가 주목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 고성 및 양양군의회, 해외연수 예산 미 반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