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0614(사진)건협,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원 전달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2022614()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원을 글로벌 아동권리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은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 굿네이버스 김웅철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전국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 2,000여명을 위한 보건위생물품(생리대 및 관련용품) 키트 제작에 사용된다.

 

건협은 2019년부터 4년 연속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민감한 시기의 청소년들이 마음의 상처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망을 형성하고 예방적 차원의 지원을 실시해 왔다.

 

현재까지 건협이 지원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은 10,344명에 달한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이번 후원이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의 현실적 어려움 해소 및 평등한 월경권 보장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소외계층 이불세탁 지원 등 복지 취약계층의 실질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협,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