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사본 -220805 보도자료(강원지방병무청, 현역병 복무선택 입영자 격려행사 개최)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김동욱)202285일 사회복무요원 대상자로 병역처분을 받았음에도 현역병 복무를 선택해 8월 육군훈련소 입영을 앞둔 최원준 군(20)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 군은 병역판정검사 당시 BMI 수치가 기준을 초과해 보충역 판정을 받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할 수 있었으나, 202112월 강원지방병무청에 병역처분 변경원을 제출해 현역 대상자로 역종을 변경했다.

 

사회복무요원이 아닌 현역복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최 군은 고민을 안 했던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 보고 싶었고, 현역으로 입대하면 배울 점도 많을 것 같았다며 힘 줘 말했다.

 

김동욱 청장은 최원준 군을 비롯해 현역병으로 복무를 선택, 입영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현역병 복무선택 입영자를 비롯한 모든 병역 이행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강원지방병무청은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강원지방병무청 관내에서 현역병 복무를 선택해 입영한 사람은 최 군을 포함, 21명으로 강원지방병무청은 이들에게 감사장과 기념품을 전수하는 행사를 매월 진행해 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현역병 복무선택 입영자 격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