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KakaoTalk_20220926_163358564_0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참아름다운 세상만들기(단장: 김경남)와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2022916일부터 926일까지 협력해 노후되고 환경이 불량한 산 밑의 주택에 거주하는 고령의 어르신(85)의 가정에 주거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

 

해당 어르신 가구는 동해시 향로복개로에 위치한 노후 주택으로 음지에 위치해 집 안 곳곳에 곰팡이가 슬어 있고, 천정은 쥐의 배설물 흔적이 역력한 집으로 이사를 권유했으나 장기간 거주해 다른 동네로 이사하는 것에 대해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동해시지역사회 봉사단체인 참아름다운 세상만들기는 이 독거어르신 가구를 216번 러브하우스 참여자로,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7차 주건환경 개선사업 참여자로 선정해 도배 및 집수리 등 주거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

 

참아름다운 세상만들기 김경남 단장은 “216번째 러브하우스가 성공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귀한 시간을 내 기꺼이 활동에 나선 회원들과 발한동 김광옥 14, 홍정옥 15, 원용암 19통 통장님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특히나 지역 통장님들께서는 걸레를 들고 창문과 화장실, 씽크대 등 구석 구석 어르신이 청소하기 힘든 부분을 청소해 주시는 모습을 보며, 참 귀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담당자 이도연 팀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지역사회 통장님들과 협력해 이뤄낸 성공적인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발한 어벤져스 통장님들과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 어르신 주거환경정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