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_기업브랜드(우체국이 있습니다)_210_310.jpg
 
【강원타임즈박현주 기자 =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청장 민재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8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부문 20년 연속 1위와 택배부문 1위에 선정돼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고 1023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전국 35백여개 우체국을 통해 고객에게 우편물접수와 배달서비스와 예금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욱 편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우체국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서비스만족도 조사와 각계각층 고객으로 구성된 고객대표자회의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또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용돈을 현금으로 배달하거나 시골에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와함께 산지폐기 위기에 처한 화천 애호박 농가돕기에 나서 15천상자 전부를 판매했다.


여기에다 변화하는 우편 집배환경에 따른 물류혁신 노력도 눈에 띈다.


배달예고, 결과알림 등 배달과정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장소를 변경할 수 있다.


더나가 이륜차를 적재 공간이 넓고 안전한 초소형 전기차로 교체하기 위해 현장 적용을 검증하고 있고 우편물 드론배달을 위한 시범운영을 계속하고 있다.


특히, 우체국은 정부기관으로서 송금 수수료 면제, 만원의 행복보험개선 등 서민들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김장과 도시락 및 연탄배달, 집수리를 도와주는 우체국 행복나눔봉사단을 운영하고, 우체국내 유휴공간을 지역사회에 개방해 무료학습 및 문화공간인 우체국 작은대학을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민재석 강원지방우정청장은 국민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린다고품질 우정서비스제공을 통해 믿음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정부기업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체국, 2018년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